러시아 황돈연 선교사 편지
06/10/2024일본 요코하마 선교소식 임동호 & 조인경 선교사
06/14/2024일본 근황 보고
축복의 동산 후쿠오카에서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지금 일본은 엔화 약세로 3월에만 300백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이 일본을 찾았는데 그 중에 한국인이 66만명으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 가운데 교토와 도쿄등 일본의 유명 관광지에서는 오버투어리즘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늘어난 관광객들로 인해 안전문제, 교통혼잡, 생활권 침해등으로 주민들이 많은 불만의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지자체들에서는 숙박료 등에 세금을 부과하거나 입장료를 받고, 내국인과 외국인에게 다른 음식 가격을 부과하는 등 여러가지로 관광객 과부하를 막을 방법 등을 간구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살고 있는 후쿠오카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시내 어디서나 많은 관광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데 방문자 수는 늘었어도 방문객들의 씀씀이는 줄은 것으로 조사돼 일본 경제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지는 의문인 듯합니다.
한편,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일본으로의 단기선교나 비전 트립도 많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에만 4번에 걸쳐 총 8분이 저희들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주님 나라 확장을 위해 더 많은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기도 드립니다.
House Church 가정교회
저희가 속해 있는 가정교회는 현재 4 가정이 함께 모이고 있는데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도 전도로 인한 분리 독립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각 가정마다 그 동안 나름 생활의 문제와 자녀문제등 여러가지 이슈들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정체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다른 세가정에게 좀더 강도 높은 리더쉽 훈련을 실시하고 저희는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지금 저희가 전도하고 있는 가정과 함께 새로운 가정교회를 시작하려고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를 위해 올 가을 (10월 예상) 에는 저희를 방문하실 예정인 전에 일본애서 오랜기간 동안 선교하신 경험이 있으신 미국 선교사님 한 분을 모시고 가정교회 수련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모든 준비와 일정이 잘 진행되어 가정교회의 활성화와 전도 및 가정교회들의 분리 독립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준석 선교사 사역 Ministry
하카타 국제학교 사역
김준석 선교사가 지난 6년 동안 매주 영어로 성경을 가르쳐 오던 하카타 국제학교가 올 해를 마지막으로 내년 4월부터 임시 휴교에 들어간다는 소식을 교장선생님으로 전해 들었습니다. 그 동안 학교를 운영해 오시던 몇몇 분들이 은퇴를 하시며 그 자리를 매울 수가 없다는 것과, 학생 수의 감소, 또한 재정적인 문제등으로 인해 임시 휴교를 하고 천천히 앞으로의 방향을 정한다는 것입니다.
주위에 크리스찬 교육기관이 많지 않은 일본의 상황에서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하카타 국제학교의 미래를 위해 또한 혹시라도 제가 도울 일이 있다면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으로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리오 아이신 대학 사역
김준석 선교사는 올 해도 계속해서 오리오 아이신 대학 채플 시간에 월 1회 설교를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올 해는 여러 아시아 지역에서 온 신입생들로 학교가 더욱 국제화되어 영어 예배가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올 해는 성경적 가치관에 대해 시리즈 설교를 하고 있는데, 4월부터 6월까지 진리는 무엇인가? 하나님은 어떤 분 이신가? 그리고 우리는 누구인가? 에 대해 말씀을 전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종교 담당 목사님께서 신앙이 없는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성경적 가치관에 대해 전해 주셔서 성경 수업 시간에도 많은 학생들이 여러가지 질문을 한다고 격려의 말씀을 해 주셔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리의 말씀을 전하여 많은 학생들이 주님을 믿게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에 선교사 사역 Ministry
리에 선교사도 변함없이 후쿠오카 여자대학에서 영어를 가르치며 학생들에게 관계 전도를 시도하고 있지만 생각만큼 많은 학생들이 반응하지 않아 올 해를 마지막으로 학교를 그만 둘 예정입니다.
이름은 미션스쿨이지만 정식 채플과 성경강의 시간 외에는 학교내에서 개별적인 성경공부와 기도회등의 모든 모임이 금지 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개인적으로 복음을 전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앞으로 리에 선교사는 그 동안 영어교육에 들어간 시간과 에너지를 좀 더 직접적으로 복음을 전하는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지혜가 함께 하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저희가 속해 있는 선교단체인 NOVO에서는 Spiritual Authority Cohort (영적권원위반) 과 Gospel Movement Pathway Cohort (복음운동의 경로반) 이라는 영적훈련 과정을 실시하고 있는데 리에 선교사는 지금 영어로 된 전 과정의 내용을 일본어로 번역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이 번역을 통해서 일본의 신앙인들도 영적인 기도의 훈련과 복음운동의 훈련과정을 일본어로 훈련 받고 더욱더 많은 복음의 열매가 일본땅에 맺어질 수 일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들 노아 근황
아들 노아는 이제 중학교 2학년으로 일본 공립학교에서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특별히 육상부 활동을 통해 친구들도 사귀고 대회에도 참가하면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부터는 큐슈지역 선교사들이 주최하는 월 1회의 기독학생들의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주위에 신앙인 친구가 없었는데 이 모임을 통해서 신앙인 친구들과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참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노아가 신앙안에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춘길 목사님 내외분 방문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 동안 필그림선교교회 양춘길 목사님 내외분께서 저희 가정과 사역지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함께 많은 대화도 나누고 기도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으며 또한 일본의 초기 기독교인들의 순교지가 있는 나가사키를 함께 방문하여 순교자들의 피와 앞서간 선교사님들의 땀과 눈물로 심기어진 복음의 씨앗들이 이제 열매를 맺고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더 많은 일꾼들을 보내주시도록 함께 기도 드렸습니다.
지난 7년동안 저희 가정과 일본 선교를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동역하여 주신 필그림선교 교회와 모든 성도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여름 컨퍼런스 계획
저희 가정은 불가리아의 소피아에서 7월 24일 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NOVO의 Gospel Movement 디비젼 컨퍼런스에 참여합니다. 2년만에 모든 GM 디비전 팀들이 함께 만나는 컨퍼런스 입니다. 그 동안에 우리 모두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고,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습득하고, 필요한 트레이닝을 받으며 함께 예배하며 기도하는 귀허고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또한 안전한 여행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