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심기 소개

작은 나눔으로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

꿈나무심기 사역은 아름다운교회의 후원자들의 기도와 지원으로 파나마 쁠라죤치꼬에 있는 어린이센터를 운영하는 말씀 중심의 어린이 양육프로그램입니다.

꿈나무심기는
1. 복음을 전하는 교육/학교 사역입니다.
꿈나무심기는 현지 어린이 센터에서 사역하는 디렉터와 선생님들과 협업하여, 참여하기 원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지금까지 복음을 전하고 교육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음을 전할 것입니다.

2. Local 교회 중심의 현지 사역입니다.
꿈나무심기는 현지 교회를 중심으로 사역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더 나아가서 현지 교회가 자립하여 어린이 사역을 독립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을 그 날까지 지원과 기도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3. 하나님 안에서 하나된 Family 사역입니다.
꿈나무심기는 한 영혼의 구원을 위해 중보하고 기도하여 주님 안에서 한 가족이 되는 사역입니다. 물질적인 후원이 중심이 된 다른 후원프로그램과 달리, 후원자와 함께 운영해 가는 사역입니다.

4. 후원자와 동역하는 선교 사역입니다.
꿈나무심기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교회와 후원자가 하나가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님의 비전을 실행하는 선교 사역입니다.

“누구든지 내이름으로 이런 어린아이를 영접하면 곧 나를 영접함이요 또 누구든지 나를 영접하면 곧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함이라” (눅 9:48)

어린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2019년 꿈나무심기 어린이 프로그램 소개

쁠라죤치꼬에는 에우훼미아 디렉터를 중심으로 8명의 교사가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으며 요리사 2명, 건물청소 및 관리 담당 1명, 그리고 학부모 소통 및 가정방문을 담당하는 스탭 1명이 센터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파나마 씨티에는 두명의 Coordinator가 쁠라죤치꼬에 필요한 물자를 공급하기 위하여 아름다운교회 담당자와 현지와 지속적으로 연락하여 어린이 센터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들을 위해 오전에 월/수/금반, 화/목/토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방과후 프로그램도 오후에 월/수/금반 화/목/토반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커리큘럼은 오전반은 말씀 공부 및 Arts and crafts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후반에도 역시 말씀 공부, 학교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들 및 학업 지원 등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육체적인 건강을 위한 위생교육 및 균형적인 식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달에 $30로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

꿈나무심기를 통해 어린이들의 삶 속에 놀라운 기적이 시작되길 소원합니다.

(꿈나무심기 연락처: dreamtreeapc@gmail.com)

꿈나무심기 운영흐름도

꿈나무심기 사진앨범

꿈나무심기 FAQ

꿈나무심기에 등록된 어린이들은 전인적 양육을 받게 됩니다.

  1. 영적 양육: 자신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녀임을 배우도록 각 연령에 맞는 성경공부 및 성경책을 제공 받습니다.
  2. 지적 양육: 공립학교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비및 학용품, 교과서 등을 지원 받습니다.  또한 학교 공부를 보충하는 방과 후 학습 지원및 음악 미술등의 예능 교육, 기술훈련, 직업훈련 등의 교육도 받게 됩니다.
  3. 사회 정서적 양육: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사회규범및 도덕 교육, 예절 교육, 놀이 교육과 특별 활동 등을 제공하여 사회성을 함양하고, 가정 방문을 통해 어린이의 양육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4. 신체적 양육: 어린이에게 균형잡힌 영양식을 제공합니다.  또한 1년에 1회 이상의 정기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이를 통해 영양및 건강상태에 대해 진단및 처방을 받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생필품(치약, 비누 등)을 제공하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현재로는 3살부터 15살 사이의 어린이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지속적이고 전인적으로 양육합니다.  어린이의 상황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 시기는 유동적입니다.

예, 꿈나무심기에서는 어린이에게 후원자가 생겼음을 알려줍니다.  이후 후원자님과의 편지 왕래를 통해 어린이는 후원자님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됩니다.

어린이에게 후원금을 현금으로 전달하지는 않습니다.  현금으로 전달시 주변 어른들로 인해 악용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원금은 어린이가 등록되어 있는 쁠라죤치꼬 꿈나무심기 어린이센터로 전달되며 어린이는 센터를 통해 교육, 식량, 생필품, 의료 등 전인적인 양육을 받습니다. 어린이가 질병으로 치료가 필요하거나 재난으로 구호가 필요한 경우 의료지원금이나 재난구호기금을 전달합니다.

어린이의 지속적인 양육을 위해 신속히 새로운 후원자를 찾아 어린이와 연결합니다.  후원자를 찾지 못할 경우는 아름다운교회가 계속 후원합니다.

사정에 의해 어린이가 꿈나무심기 어린이센터를 떠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린이가 양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멀리 이사를 가는 경우, 사망하는 경우 등의 이유로 꿈나무심기를 떠나면 후원자님께 알려드리고 새로운 어린이를 후원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컴패션 어드바이저 보고서

금년 9월에 콜롬비아에서 컴패션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컴패션 어드바이저를 초청해서 파나마 쁠라죤치꼬의 꿈나무심기 사역을 평가토록 했습니다.

해마다 꿈나무심기 사역이 정상적으로 은혜롭게 잘 진행되는가를 평가를 받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 이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금번 평가 결과는 전반적으로 은혜롭게 사역이 실시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환경이 열악한 오지 섬에서 꿈나무심기 사역이 정상화 되어가는 것은 오로지 하나님의 큰 은혜임을 믿습니다. 또한, 현지 디렉터인 에우훼미아와 교사들의 헌신과 꿈나무심기 사역부의 수고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에는 꿈나무심기 사역을 통하여 많은 복음 증거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첫째로 꿈나무심기 어린이들이 복음을 받아들인 후에 변화되는 모습을 보고 그 부모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둘째로 쁠라죤치꼬 교회의 성도수가 줄고 연약했었는데, 최근에는 꿈나무심기 사역 영향으로 많은 부흥을 이루고 있습니다.

셋째로 쁠라죤치꼬의 꿈나무심기 사역이 산블라스 인근 섬들에 알려짐으로, 섬의 추장들과 행정관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자신들의 자녀들을 마약과 음란으로부터 구하기 위해서 물라뚜뿌와 뚜뿌알라 섬에서도 어린이 사역을 해 달라는 요청과 동시에, 물라뚜뿌섬의 교회가 부흥되고 뚜뿌알라섬에 새로운 교회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저희 아름다운교회의 선교 비전은 산블라스의 모든 꾸나종족의 복음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검증된 사역인 꿈나무심기 사역이 하나님의 은혜와 관련자들의 헌신과 수고로 더욱더 아름다운 결실을 맺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래에 첨부된 컴패션 어드바이저의 객관적인 보고서를 보시고, 그간의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의 기도와 후원에 깊이 감사를 드리며, 기쁨과 감사로 이 귀한 사역에 동역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한 해의 뒤안길에서 꿈나무심기 사역부 올림

* 다음은 금년 9월에 콜롬비아에서 컴패션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컴패션 어드바이저가 보고한 내용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 보고서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