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세움
Discipleship Training

“교리로 든든 말씀으로 성숙”

제자세움은 성경적 권위에 근거한 기독교의 복음주의적 기본 교리를 익혀 성경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숙하며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는 훈련입니다.

‘복음주의 신학은 가장 예수적이다’이며 복음주의자들의 특징은 ‘예수 중심적인 경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ark Galli

-

제자세움의 목적은

1. 건강한 신학(Sound Theology)의 틀을 잡아 줍니다.

계시된 진리에 우리의 생각이 일치시켜 그리스도에게 복종하도록 신앙의 틀을 바로 잡아 줍니다.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고후 10:5)

 
2. 세속적 교리문답에 맞서는 대항적 교리문답(counter - catechesis)을 든든하게 합니다.

기독교 신앙의 적대감을 키우는 세상을 지배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세속적 교리문답이 답변하지 못하는 인간 내면의 물음에 대답해 주는 대항적 교리문답을 제시합니다.  

 
3. 성숙한 신앙(Spiritual Maturity)의 규범을 세워줍니다.

과거의 복음주의에서 교리를 배우고 세속주의와 과학주의로 인해 흔들리지 않도록 절대적으로 확실한(infallable) 신앙 규범을 세워가도록 돕습니다.

-

제자세움의 유익은 오늘과 내일을 위한 어제의 교훈들을 고찰함으로

  1. 교리에 목말라하는 복음주의 교회에 속한 그리스도인들의 갈증을 해소해 줍니다.
  2. 양분화된 이 세대에 복음주의 첫 세대가 다양성 안에서 통일성을 찾은 보화와 같은 교리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3. 과거에서 새로운 통찰을 끌어냄으로 복음적인 신학이 되도록 지속적인 탐구를 하게 이끕니다.

교재 - ‘신앙의 기초를 세우는 기독교 기본 교리’  칼 헨리 편집

기독교 교리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세대’라고 불려지는 복음주의를 대변하는43명의 복음주의 신학자들이 쓴 교리에 대한 책입니다. 

We’ll be with you

아름다운교회는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기도제목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