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GROUP

소그룹 모임이란 무엇인가요? 

주말마다 혹은 주중에 아름다운교회 성도들이 지역별로 혹은 비슷한 연령대의 자녀를 둔 가족 별로 3-4명, 5-10 명이 함께 기도하고, 함께 말씀을 나누며, 삶을 나누는 모임과, 성경공부, 말씀묵상, 제자세움 등 양육을 위한 모임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소그룹에서 말씀 나눔과 기도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때, 삶의 세부사항에 대해서 더 깊이 공유하고 보다 구체적인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그룹에 참여하면서 믿음이 성장하고, 성도의 관계가 돈독해지고,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신앙생활로 성숙과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소그룹 모임은 아름다운교회의 중심이고 핵심입니다.

소그룹에서 우리의 시간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때로는 단순히 "나누는" 시간과 "기도"하는 시간에 집중하기도 하고, 때로는 서로를 돌보고 보살피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진정한 성도의 교제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소그룹에서 서로 말씀을 나누고 기도제목을 공유하는 것은 여러분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중요한 일들을 하나님 안에서 다루는 시간이 됩니다. 성령의 인도에 따라 사랑 안에서 서로 돌보고, 지원하고, 보호하고, 격려하고, 바로잡고, 조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서로 하십시오.

주님의 은혜를 고백하고 나누며, 주님이 당신 안에서 그리고 당신을 통해 행하신 위대한 일들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오. 이 나눔의 시간 동안 우리는 서로를 지원하고, 서로가 그리스도를 가르치며, 사랑 안에서 서로가 단단히 세워져가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특별히 서로를 위해 그리고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를 삼기 위해 성령의 능력으로 살아가도록 서로를 격려하십시오.

교회의 소그룹 모임은 4 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1. 우리는 모든 교회 소그룹 구성원이 서로를 돌보고 함께 성장하고 서로 제자삼는 것을 위해 노력합니다.
  2. 우리는 새로운 사람들을 교회 소그룹에 빠르고 의미 있게 소속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니 친구와 이웃을 초대하세요!
  3. 우리는 교회 소그룹을 통해 배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인도 하시는 대로 제자삼고 리더를 세워가며, 소그룹이 배가하여 분가하는 것을 기대합니다.
  4. 우리는 교회의 소그룹 모임을 통해 교회를 섬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여러분이 속한 소그룹은 교회의 전체적인 사역에서 봉사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교회의 모든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축복합니다.

교회의 소그룹에 속하여 제자를 삼으시기 바랍니다. 소그룹 뿐 아니라 어려운 주변 교회를 섬기는 일에 함께 동참하여 주십시오. 

어떻게 참여하나요 ?

교회의 소그룹에 연결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교회에서 지정한 소그룹에 참여하고, 양육관련 소그룹 즉 새가족반, 말씀묵상,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개관, 제자세움등 양육훈련에 먼저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은 아름다운 교회에 대해서 소개하고 안내하며 아름다운교회의 가족 구성원으로서 같은 비전을 가지고 주님의 지상명령에 함께 동참하기 위함입니다.

We’ll be with you

아름다운교회는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기도제목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